① 포장이사
포장이사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사 종류입니다. 포장이사는 간단하게 말해서 ‘이사업체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알아서 해주는 이사’입니다. 이사업체 측에서 처음 이삿짐 포장부터 시작해서 운송, 그리고 마지막 정리정돈까지 전부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포장이사는 짐이 많은 경우, 제품의 파손 우려가 있는 경우, 그리고 편리한 이사를 원할 경우 자주 이용하는 이사 종류입니다.
② 반 포장이사
반 포장이사는 이사업체와 고객님이 서로 반반씩 일을 하는 이사로, ‘이사 후 정리정돈은 고객이 직접 하는 이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즉 이사업체에서 처음 이삿짐 포장부터 운송까지만 진행하고, 운송 후 이삿짐 정리정돈은 고객이 진행합니다. 또한 포장을 할 때에도 이사업체는 큰 제품과 가구만 진행하고, 작은 제품의 포장은 고객이 직접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반 포장이사는 이사에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진행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반 포장이사와 포장이사의 금액 차이가 많이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③ 일반이사
일반이사는 ‘이사업체에서 운송만 진행하는 이사’입니다. 즉 고객이 직접 큰 짐과 나머지 작은 짐을 모두 정리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장박스를 직접 구매하거나 대여를 받아 이삿짐 포장을 미리 해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사 후 정리정돈 또한 직접 진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 경우는 짐이 별로 없는 경우, 혹은 짐을 직접 포장하고 정리 정돈하는 것에 부담이 없는 경우에 많이 진행합니다.
④ 보관이사
보관이사는 ‘이사업체에서 짐을 잠시 보관해주는 이사’입니다. 해당 이사는 현재 집의 인테리어 또는 수리를 위해, 또는 이사 그 외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짐을 다른 곳에 보관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 진행합니다. 이삿짐을 이사업체의 창고에 잠시 보관해 두었다가, 입주 일에 맞춰 창고의 짐을 다시 집에 운반하는 것입니다,
[정보] - 2021년 이사할때 무조건 알아야하는 꿀팁모음
댓글